백희영 여성가족부장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쉼터’ 방문
이날 백장관은 현재 쉼터에 거주하고 있는 할머니들과 만나 애로사항과 희망사항에 대해 환담을 나누고, 정부의 끊임없는 관심과 정책적 지원을 재차 확인토록 할 예정이다.
이번 여성가족부 장관의 현장 방문은 한일강제병합 100년 및 8월 15일 광복절을 즈음하여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의 복지증진 및 명예회복을 위한 사업이 제대로 이행되는지, 그리고 문제점 해결을 함께 공유하고자 하는 바램에서 이루어졌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대부분이 고령이고 무의탁 노인임을 감안하여 앞으로 생활안정지원금, 간병비 및 건강치료비 등의 지원규모를 연차적 확대하고,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e-역사관’홈페이지 활성화 등을 통한 올바른 역사관 정립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여성가족부 직원들이 모금한 성금(178여만원)을 태국에 거주하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노○○, 90세, 최근 수술) 치료비 지원을 위해 전달(주 태국 영사를 통해 전달)하였다.
여성가족부 직원들은 보수 일부의 기부가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용되는 것에 보람을 느끼고 지속적으로 사랑나눔 실천을 위해 어렵고 소외된 이웃에게 매월 직원보수 중 일부를 기부하는 행사를 추진해 나아갈 계획이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장관 권익기획과
과장 강선혜
02-2075-87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