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바지를 선택하는 기준을 바꾸다…‘리바이스 커브 ID’ 출시

뉴스 제공
리바이스
2010-08-12 09:19
서울--(뉴스와이어)--150년 동안 끊임없는 혁신으로 진 브랜드를 선도해온 리바이스(Levi’s®)에서 여성의 체형(Body Shape)을 고려한 맞춤형 핏 ‘리바이스 커브 ID(Levi’s® Curve ID)’ 출시한다.

리바이스 커브 ID는 단순히 허리 사이즈(size)가 아닌 체형(shape)에 초점을 맞춘 혁신적인 핏으로 전세계 6만명 여성 체형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만들어졌다. 이 연구로 리바이스는 전세계 여성의 80%를 포괄하는 세 가지 유형의 체형을 발견했다.

이는 골반에서 힙으로 이어지는 곡선의 굴곡에 따라 슬라이트 커브(Slight Curve), 데미 커브(Demi Curve), 볼드 커브(Bold Curve)라는 세가지 라인으로 나누어진다.

슬라이트 커브 - 골반과 힙 사이의 라인이 완만한 체형(모델: 이지아)

슬라이트 커브 라인은 곡선을 보다 강조하면서 동시에 허리가 조이지 않도록 제작되었다. 청바지를 입었을 때 허리를 맞추면 힙이 남고, 힙을 맞추면 허리가 타이트했다면 슬라이트 커브일 확률이 높다.

데미 커브 - 골반과 힙 까지의 라인이 균형 잡힌 체형(모델: 손담비)

데미 커브 라인은 여성의 허리를 돋보이게 하고 자연스러운 곡선을 연출하도록 제작되었다. 청바지를 입었을 때 허리는 맞는데 완벽한 핏이 연출되지 않는다면 데미 커브일 확률이 높다.

볼드 커브 - 골반과 힙 사이 라인의 굴곡이 큰, 볼륨 있는 체형(모델: 최여진)

볼드 커브 라인은 뒤가 들뜨는 현상이 없도록 허리 부분을 잡아주도록 제작되었다. 청바지를 입었을 때 힙과 허벅지는 맞는데 허리 뒤가 들뜬다면 볼드 커브일 확률이 높다.

리바이스 여성사업부 부사장 유 응우옌(You Nguyen)은 “75년 전 리바이스에서 처음으로 여성 청바지가 제작된 이래 지금까지 단 한 명도 기존의 방식을 바꾸어 완벽한 핏을 찾아보겠다는 시도를 하지 않았다”며 “리바이스는 단순히 허리 사이즈를 넘어 여성의 체형을 고려한 새로운 맞춤형 핏으로, 여성들에게 완벽한 착용감과 자신감을 선물할 것”이라고 밝혔다.

리바이스 코리아는 8월부터 전국 매장에 리바이스 커브 ID 청바지를 선보이고, 점차 라인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모든 매장에 리바이스 커브 ID 전문가인 ‘핏 마스터(Fit Master)’를 배치, 매장을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커브 ID를 측정한 후 각 체형에 맞는 청바지를 추천해주는 맞춤형 서비스를 시작한다.

오는 9월 1일부터는 디지털 피팅 룸(www.levi.co.kr)을 통해서도 과학적으로 자신에게 맞는 리바이스 커브 ID 를 찾아볼 수 있다.

리바이스 커브 ID는 2010년 가을, 아시아를 비롯하여 유럽, 미국, 캐나다, 멕시코, 브라질 등 전세계 리바이스 매장에서 판매가 시작되며, 다양한 사이즈와 스타일로 선보인다

한편, 리바이스 코리아에서는 리바이스 커브 ID 출시를 기념해, 8월 11일(수) 청담동 갤러리 페이스(Gallery Face)에서 런칭 행사를 진행했다. 이 날 행사에는 혁신적인 맞춤형 핏 커브 ID 모델로 선정된 이지아(슬라이트 커브), 손담비(데미 커브), 최여진(볼드 커브)이 참석해 각각의 라인을 뽐냈다.

참고자료 1. 청바지에 대한 여성의 인식 설문 조사 결과

절반 이상의 여성(54%)이 청바지 한 벌을 구입하기 위해 10벌 이상의 청바지를 입어 보았다.
대부분의 여성(87%)이 자신이 보유한 청바지 보다 더 완벽한 핏의 청바지를 갖고 싶어했다.
대부분의 여성(67%)이 청바지 디자인은 이상적인 체형을 모델로 이루어졌다고 생각했다.
매우 소수의 여성(28%)만이 청바지가 자신의 체형에 잘 맞게 설계되었다고 생각했다.

참고자료 2. 모델 3명의 커브 ID 관련 미니 인터뷰

Q. 청바지를 입을 때 가장 고민되는 부분은 무엇인가?

이지아: 날씬하면 무조건 청바지가 잘 어울릴 거라고 생각하는데, 생각보다 힙이 잘 맞는 바지가 없어요. 힙라인을 살린다고 조금 타이트하게 입다 보면 살짝 허리 부분이 조이고요. 제가 살집이 많은 편도 아닌데 말이죠. 균형 있게 맞는 옷을 찾는데 신경쓰는 편이이에요.

손담비: 청바지를 워낙에 좋아해서 많이 가지고 있는데, 딱 ‘내 핏’이다 싶은 제품을 찾기는 어려운 것 같아요. 저도 허리에만 맞추면 힙이 아쉽고, 힙에 맞추면 허리가 살짝 들뜨는 게 있어요. 2% 부족한 청바지들 때문에 항상 아쉬웠죠.

최여진: 저는 앞의 두 분과는 달리 힙라인은 잘 맞는데 허벅지와 허리가 들뜨는 편이에요. 스키니를 좋아하다 보니 더욱 완벽하게 맞는 핏이 중요한데 말이죠. 그래서 허리 라인에서 힙, 허벅지까지 완전히 밀착되는 라인을 찾는데 주력해요.

Q. 리바이스 커브 ID의 강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이지아: 보통 가장 작은 사이즈의 청바지를 선택해도 힙 부분에 여유가 남는데 이 커브 ID는 힙까지 잘 맞아서 어떤 청바지를 입었을 때와도 비교할 수 없는 만족감이 있었어요. 그러면서도 허리가 조이지 않아서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손담비: 전 라인을 살려주는데도 착용감은 편안한 부분이 가장 신기했어요. 허리부터 힙까지 타이트하게 맞기에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기분 좋게 다리를 감싸면서도 불편하지 않더라고요.

최여진: 저는 무엇보다 허리가 들뜨지 않는 점을 타 청바지와 다른 차별점으로 뽑고 싶어요. 허리가 남는 청바지를 입고 뒤쪽을 챙기지 못한 채 허리를 구부리거나 앉았을 때의 난감한 경험은 해보신 분은 다 공감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리바이스(Levi’s®)에 대해서

1873년 리바이스트라우스(Levi Strauss & Co.)가 설립된 이래로 리바이스는 세대를 이어가며 사람들의 상상력을 사로잡고,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로 입지를 다져왔다. 리바이스는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과 획기적인 정신을 바탕으로 하는 진 웨어(Jean Wear)의 리더로서 전 세계 110여 개의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다. 리바이스는 매 시즌마다 다양하고 새로운 캐주얼 의류와 액세서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제품과 매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levi.com에서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levi.co.kr,

연락처

PRGATE
전민정 A.E.
02-792-26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