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자부, 제28회 지적세미나 및 국제학술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2005-05-10 10:35
서울--(뉴스와이어)--행정자치부는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2박 3일 동안 부산광역시 소재 해운대 그랜드호텔에서 “제28회 지적의날 기념행사와 지적세미나 및 국제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

본 행사에는 시·도 및 시·군·구 지적업무 담당 직원, 건설교통부, 해양수산부, 국방부 등 측량관련 부처 직원, 대한지적공사 직원, 토지공사 등 유관기관 직원, 지적 및 측량관련 대학 교수와 고등학교 교사, 국제 지적전문가등 약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날 행정자치부 장관은 지난 5월 7일 제28회 지적의 날 기념행사와 함께 지적행정 유공자에 대한 훈·포장 및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표창, 행정자치부 장관 표창을 수여하고 직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지적세미나는 1979년부터 매년 시·도를 달리하여 개최하여 지적제도의 개선·발전을 위한 연구풍토 조성과 공무원 및 지적관계자들의 상호간의 정보교환과 화합의 장으로 지적분야의 권위있는 세미나로 성장해 왔으며, 그동안 지적세미나에서 발표된 새로운 기술과 제도개선 사항은 실제 지적행정과 지적측량에 적용이 되어 지적분야의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이번 지적세미나에서는 시·도 및 시·군·구 지적업무 담당 직원과 지적공사 직원이 연구한 과제와 지적관련 학계 교수들의 연구논문, 스위스, 네덜란드, 대만의 국제 지적전문가의 연구 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지적인들의 가장 큰 행사인 “지적세미나”를 통하여 미래의 새로운 지적비젼 제시와 혁신방향을 모색하고 각자의 사고와 경험 등 필요한 정보를 교환하고, 토론하여 이 시대가 요구하는 변화와 혁신을 통하여 지적의 미래에 대한 새로운 발전방향과 나아갈 길을 창출하는 화합의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락처

지방지원본부 지적팀 김택진 3703-5076

이 보도자료는 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관련 보도자료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