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개발자 컨퍼런스 DeView 2010 개최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10-08-12 10:39
서울--(뉴스와이어)--NHN(대표이사 김상헌)는 국내 웹 기술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NHN 기술을 업계 개발자들과 공유하기 위한 개발자 컨퍼런스 ‘NHN DeView 2010’ (http://deview.naver.com)을 오는 9월 8일(수),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NHN DeView2010은 순수 기술 공유를 위한 행사로, 개발자들이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하면서 실제로 현업에서 겪고 있는 문제점, 시행착오 및 이에 대한 해결 방안 사례들을 NHN의 개발 실무자들이 직접 설명하고 공유한다.

또한, 약 20개의 세션을 통해 NHN의 개발 프로세스와 테스트 방법론 등의 실제 사례뿐만 아니라 스토리지, 가상화 등 대용량 처리 기술,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하면서 해결해야 했던 실제 문제점과 해결책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NHN은 행사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개발자들에게도 인터넷 생중계 및 세션별 질의응답을 온라인 상에서 진행하여 최대한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행사에 참가한 개발자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마련했다고 밝혔다. 또한 대전/대구/광주/부산에서 행사 장소까지 셔틀버스를 운영하여 지방 거주자들도 행사에 직접 참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NHN 김평철 CTO는 “IT는 결국 인적자원이다. 진정한 IT 강국이 되려면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 본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이 행사를 마치고 돌아가면 곧바로 활용할 수 있을 만큼 실질적 개발 지식과 노하우를 확산하여 국내 IT기술 및 웹 생태계 발전에 조금이라도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NHN DeView가 국내 소프트웨어 기술에 대한 나눔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HN DeView 2010은 소프트웨어 개발자뿐만 아니라 IT 기술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및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는 공개 행사로, 오는 9월 5일까지 공식 사이트(http://deview.naver.com)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LSO!실
김청
031-784-487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