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제65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개최
이번 경축행사는 시홈페이지를 통해 전시민을 대상으로 경축식 참여 신청을 받았으며, 나라사랑 무궁화꽃 전시회 개최 및 청사 외벽 대형 태극기 설치(13×8.5M)와 전시민 태극기 달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여 시민역량을 결집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아울러, 대구시 태권도협회 태권무 시범과 시립국악단의 광복의 기쁨 이라는 부채춤을 시작으로 장병하 애국지사의 기념사, 독립유공자 표창(유족2명), 김범일 대구시장의 경축사, 축하공연(시립합창단 축가 합창)에 이어 참석자 전원이 함께 부르는 광복절 노래 제창, 이동희 대구시의회 부의장의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된다.
대구시는 경축식 직후 경축식 참석자를 대상으로 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영화(포화 속으로)를 상영한다.
한편, 경축식 행사에 앞서 8월 15일 오전 9시 10분에는 동구 신암선열공원에서 생존지사, 보훈단체장, 대구시장, 대구시의회 부의장, 교육감, 지방경찰청장, 지방보훈청장, 구청장·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암선열묘지 참배’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8월 15일 정오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는 보훈단체장, 생존지사, 광복회원, 시민 등이 참석한‘달구벌대종 타종’행사가 열리며 그 외에도 동성로 대구백화점 앞에서 대구국학운동시민연합이 주관하는 2011 마스코트(살비)와 시민들 만세부르기, 광복절 사진전시, 태극기 나누어주기 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 열릴 예정이다.
대구시에서는 유공자 예우를 위해 독립유공자 및 유족을 위문·격려하고, 8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독립유공자와 동반가족 1인, 독립유공자 유족(본인)에 한하여 철도(새마을 이하 전열차), 지하철, 시내버스 등 무임승차를 실시한다.
한편, 대구시는 “나라사랑 태극기달기 운동” 전개를 위한 전시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시청과 달서구·달성군 청사 외벽에 대형태극기를 설치(10일간, 8.11~8.20)하고, 시내주요 가로변에 태극기 게양(3일간, 8.13~8.15) 및 공용차량에 태극기 부착(5일간, 8.10~8.15)과 함께, 구·군에서는 주민센터, 아파트관리사무소 등을 통한 앰프방송 안내 및 산하기관·단체·기업체의 자발적 참여를 협조 요청하고, 한국자유총연맹대구시지회에서는 가가호호 방문하여 태극기 직접 달아주기 운동도 함께 전개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총무인력과
총무담당 이승만
053-803-27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