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고객서비스 위해 주요시장에 쇼핑카트 보급
광주시는 12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지원대책의 하나로 고객 서비스를 위해 남광주시장, 대인시장, 양동시장, 말바우시장 등 주요 4개 전통시장에 쇼핑카트 160대를 보급했다고 밝혔다.
시는 전용주차장과 통로 간격 등 카트를 이용할 수 있는 여건을 고려해 우선 4개 시장을 선정해 보급했다. 앞으로 활용 성과에 따라 확대 보급할 예정이다.
그동안 전통시장은 노후한 시설과 좁은 통로로 인해 장보기 등에 불편이 많았지만, 주요 시장에 대한 전용주차장과 진입로 등 시설 현대화 사업과 함께 상인들이 상품진열선을 지켜 고객이 이동할 수 있는 통로 공간을 확보함에 따라 쇼핑 편의를 위한 카트를 보급하게 됐다.
이번 쇼핑카트 보급은 시가 전통시장상인연합회에 예산을 지원해 이뤄졌으며, 전통시장의 환경에 적합하도록 소형으로 주문 제작됐다.
시 관계자는 “쇼핑카트 보급은 작은 서비스이지만, 전통시장에 고객을 불러 모으는 계기가 되고 전통시장 활성화로 이어져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을 위해 올해부터 연간 100억원씩 5년간 50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경제정책과
유통소비담당
062)613-37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