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네티즌과 함께 7년간 공부방 아이들 문화관람 후원

서울--(뉴스와이어)--한화그룹(회장 金升淵)은 지난 2004년부터 매월 한화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해 온 문화공연 티켓나눔 사회공헌 ‘한화메세나콘서트’가 이달로 70회를 맞이했다고 밝혔다.

한화메세나콘서트는 월 1회 공연을 선정해 공지를 한 후, 홈페이지에서 네티즌이 클릭하는 횟수에 따라 공부방 아동들에게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사회공헌 활동이다. 클릭이 많아질수록 더 많은 아동들의 공연 관람이 가능해지고, 클릭에 참여하는 네티즌을 추첨해 공연에 초대한다.

2004년 11월 시작된 한화메세나콘서트는 현재까지 7년 동안 총 27만여 건의 클릭으로 153개 공부방 3천 3백명의 아동을 초청한 바 있다. 이 같은 한화메세나콘서트의 좋은 취지를 이해하고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회원 수도 3천 300명에 이른다. 한화메세나콘서트는 저소득 아동에 대한 무료 관람의 기회 뿐 아니라 국내 소극장 공연, 창작극에 대한 홍보와 후원의 역할도 하고 있다.

한화그룹은 한화메세나콘서트 70회를 기념해 지난 공연 중 가장 참여율이 높았던 ‘오페라의 유령’을 재선정해 오는 22일까지 참여한 네티즌 중 70명을 추첨, 공부방 아동들과 함께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한화그룹 경영기획실 최영조 상무는 “한화그룹 홈페이지에서 클릭 한 번이면 네티즌 누구나, 저소득층 아동들의 문화예술 체험을 후원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이 같은 공익적인 메세나 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후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화메세나콘서트는 한화그룹 홈페이지(www.hanwha.co.kr) 또는 한화메세나콘서트 사이트(www.메세나콘서트.kr)에서 참여할 수 있다.

한화그룹 개요
한화는 1952년 화약 제조업체로 창업한 이래 제조ㆍ건설, 금융, 서비스ㆍ레저 부문 등으로 성공적인 사업다각화를 이루며 견고한 성장을 거듭해 왔다. 현재 53개의 국내 계열사와 78개의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2011년 말 기준 자산 총액 101조 원, 매출액 35조원을 달성한 한국 10대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co.kr

연락처

한화그룹 홍보팀
이유리 차장
02-729-4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