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노조, 노사상생프로그램 H2O 선언
KT노동조합은 그동안 ▶취약계층 고교 장학생 대상 YOUTH 장학사업(4월) ▶중고생 대상 인터넷강의 교육지원(4월) ▶지역시민과 직원이 함께 한 노사화합행사 올레한마당 개최(5월) ▶소년소녀가장 대상 생활비 지원(6월) ▶소년소녀 가장의 직계어른 장례지원(6월) 등 실천해왔다.
KT노사는 H2O를 통해 지금까지 실행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시키고, 노사공동기구인 노사상생협의회를 통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굴할 계획이다.
이러한 취지를 살려 KT노동조합은 지난 12일부터 “KT H2O 청소년 IT 여름캠프”를 1박2일간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여름캠프에는 KT노사가 후원하고 있는 전국 초·중고교 장학생 270명 중 110명이 함께 했다.
여름캠프에 초청된 청소년들은 ▶KT의 통신시설 견학과 114안내 체험 ▶레크리에이션 ▶ 저명인사 초청 강의 ▶감성교육 및 체험학습 등 KT노조가 준비한 프로그램을 통해 즐기며 성취감과 자신감을 다질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김구현 노조위원장은 “짧은 일정이지만 정성껏 준비한 여름캠프를 통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함께 나누자”고 격려하며, “H2O YOUTH 장학생들이 KT와 함께 미래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KT노사가 힘을 합쳐 물심양면으로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KT노조는 이외에도 ▶환경보전을 위한 녹색지킴이 활동(8월) ▶형편이 어려운 비정규직직원 지원(10월) ▶사회적 기업 지킴이 활동 등 또 다른 H2O프로그램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HOST
KT노조가 민노총 탈퇴 이후 고민 끝에 지난 3월 내놓은 신노동운동 방향으로 화합과 나눔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으며, Harmony(화합), Originality(창조), Share(나눔), Transparency(투명)을 의미한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김철기
02-730-6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