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공개 소프트웨어 적극 지원키로
삼성SDS가 제공하는 ‘공개소프트웨어 스택’은 안정성 및 성능이 우수한 Apache, Tomcat, MySQL, JBoss 등 4종류의 IT 인프라 기반용 공개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다.
공개 소프트웨어란 소스코드를 개방하여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프로그램으로, 리눅스, 아파치 등이 대표적인 공개 소프트웨어이다.
공개소프트웨어 스택을 지원하는 서비스라인은 원격 지원 서비스 중심의 베이직 서비스와 방문 지원을 강화한 프리미엄 서비스 등 2가지의 기술 지원 서비스로 제공된다.
정부 또한 공개 소프트웨어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우정사업본부, 공군본부 등 11개 기관을 2005년 공개소프트웨어 시범사업의 대상기관으로 선정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공개 소프트웨어는 설치, 환경설정, 문제 발생시 원인 분석 등이 쉽지 않고 매뉴얼화가 되어 있지 않는 등 기술지원 인프라가 취약하여 국내에서는 사용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 실정이다.
삼성SDS에서 성능 및 안정성 테스트를 거친 ‘공개소프트웨어 스택’과 이에 대한 기술지원 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공개소프트웨어를 안전하고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어 비용 절감 효과뿐만 아니라 사용 편의성도 높일 수 있다.
삼성SDS는 공개 소프트웨어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공개소프트웨어 포털을 운영하여 개발자와 기업 IT 전문가에게 공개소프트웨어 기술, 통합 및 라이센스에 대한 주요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향후 블로그를 추가하여 의견을 나누는 장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삼성SDS는 최근 국내 기업에 공개 소프트웨어 지원을 위해 대표적인 공개 소프트웨어 데이터베이스인 MySQL AB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공개 소프트웨어 기반 데이터베이스의 기술지원 서비스를 공동 제공키로 한데 이어,
향후에도 해외 및 국내 공개소프트웨어 업체와 지속적인 공조 체계를 구축하여 국내에 본격적인 공개 소프트웨어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삼성SDS 정보기술연구소 이계식 상무는 “향후 대규모 프로젝트에 공개 소프트웨어 활용사례가 증가할 것”이며 “삼성SDS는 이에 대한 적극적인 기술지원으로 기업 고객이 안심하고 공개 소프트웨어를 도입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SDS 개요
삼성SDS는 데이터와 컴퓨팅 기술의 리더로서, 클라우드와 디지털 물류에 생성형 AI 기술을 결합해 기업의 하이퍼오토메이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기업에 최적화된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39년의 축적된 산업별 경험으로 제공되는 올인원 매니지드 서비스, 업무 혁신을 위한 SaaS 솔루션으로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또한, 디지털 물류 플랫폼(Cello Square) 기반 글로벌 통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물류 운영을 효율화하고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연락처
홍보팀 박정숙 02-3429-2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