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온라인, 대만에서 인기 돌풍 동시접속 5만 육박
온라인 게임업체 CCR(대표 윤석호)는 지난주초 대만에서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자사의 ‘RF온라인(www.RFonline.co.kr)’이 서비스 개시 일주일만에 동시접속자 4만8천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와 같은 'RF온라인'의 흥행 돌풍은 각종 게임 사이트에서도 속속 나타나고 있다. 'RF온라인'은 10일 현재 대만 최대 게임 사이트 게임베이스(www.gamebase.com.tw)와 게이머닷컴(www.gamer.com.tw)의 온라인게임 인기 순위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는 등 오픈베타 서비스 이후 폭발적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CCR 관계자는 “이번 대만 오픈베타 서비스는 RF온라인 상품 패키지를 구매한 소비자들에 한해 게임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5만에 육박하는 동시접속자는 단순한 수치 이상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며 “올 상반기 예정인 유료 서비스에 앞서 RF온라인 마니아층 및 구매력이 있는 잠재 고객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은 격”이라고 말했다.
소프트월드는 오픈베타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대대적인 온-오프라인 광고 및 프로모션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대만 온라인 게임 마케팅 전술의 교과서이자 최근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편의점을 활용한 각종 제휴 프로모션을 비롯해 TV CF,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한 광고, 옥외광고 등이 대만 전역에서 펼쳐지고 있다.
CCR 윤석호 대표는 “SF 장르라는 독창적인 세계관을 갖고 있는 RF온라인만의 장점이 중세 환타지풍에 식상한 대만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매력으로 작용하는 것 같다”며 “소프트월드의 공격적인 홍보마케팅도 이번 오픈베타 서비스 초반 인기에 커다란 힘이 돼주고 있다”고 말했다. 소프트월드는 'RF온라인'의 대만 유료 서비스를 오는 상반기 안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ccr.co.kr
연락처
CCR 홍보팀 윤용화 차장 02-6246-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