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삼성전자, 기업용 SSD를 위한 컨트롤러 기술 공동 개발 계약 발표

뉴스 제공
씨게이트테크놀로지 나스닥 STX
2010-08-13 10:13
서울--(뉴스와이어)--하드 디스크 및 스토리지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씨게이트 테크놀로지 (NASDAQ: STX, www.seagate.com)와 차세대 메모리 기술의 세계적인 리더인 삼성전자는 SSD 컨트롤러 기술에 대한 공동 개발 및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금번 합의를 통해 양사는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SSD) 컨트롤러 기술을 공동 개발, 상호 특허 라이센스 (cross-license)를 맺게 된다. 이렇게 개발된 기술은 기업용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안정성 및 내구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같은 기술 공동 개발을 위한 노력은 양사가 각각 보유한 SSD 관련 기술과 노하우를 발판으로 하며, 씨게이트의 기업용 스토리지 기술 리더십과 삼섬전자의 플래시 메모리 기술, 특히 30 나노미터 (nm) 급 MLC 낸드 분야 기술을 결합하게 된다. 공동 개발된 컨트롤러는 씨게이트의 기업용 SSD 제품에 활용될 전망이다.

씨게이트 회장 겸 CEO인 스티브 루조 (Steve Luczo)는 “씨게이트는 항상 솔리드 스테이트 기술이 현재 및 미래에 스토리지 업계가 내놓을 포괄적인 솔루션, 특히 기업용 제품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주목해왔다”면서 ”금일 발표한 삼성전자와의 계약은 씨게이트가 기업용 스토리지 시장에 아주 강력한 SSD 혁신을 가져오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혁신은 성능, 내구성, 안정성은 물론 비용 및 용량 개선까지 다양한 혜택이 될 것으로 본다. 전반적으로 삼성전자와의 금번 계약은 씨게이트의 SSD 솔루션 전략을 강화하는 것이며, 전세계 스토리지 수요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씨게이트의 시장 위치가 크게 유리해졌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부 메모리 상품 기획팀 김창현 전무는 "씨게이트와 기업용 스토리지 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고성능 SSD 컨트롤러를 공동 개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히고 “삼성전자의 그린 메모리 솔루션은 보다 에너지 효율적인 서버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를 통해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낸드 기반 SSD 스토리지의 활용 수준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씨게이트테크놀로지 개요
씨게이트는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에 중점을 두고 세계적인 수준의 고정밀 엔지니어링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혁신하며, 인류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데이터스피어를 구축하고 있다. 씨게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트인, Spiceworks, 유튜브에서 씨게이트를 팔로우하거나 씨게이트 블로그를 구독하면 기업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eagate.com

연락처

민커뮤니케이션
서영진 팀장 / 김지혜
02-566-88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