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청소년 인터넷 중독 치료 프로그램 운영
(재)대구청소년종합지원센터의 주관으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심각한 인터넷 중독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터넷 중독 전문상담사의 상담과 심리상태 진단 및 평가, 수련활동 전문가들이 직접 진행하는 수련활동을 결합한 ‘기숙형 치료 프로그램’으로써, 지역에서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는 사전 심리검사 실시를 통해 선정된 대구, 경북지역 인터넷 중독 고위험군 남자 중학생 24명이 무료로 참가하게 되며, 참가자들은 다양하게 구성된 프로그램을 통해 인터넷과 게임이 없는 곳에서 같은 고민을 가진 또래들과 함께 인터넷 중독의 심각성을 이해하고 자제력과 조절능력, 사회성 등을 기르게 된다.
세부 내용으로는 인터넷 중독 극복을 위한 진단 및 상담, 자기 통제력과 사회적 문제해결 능력향상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및 명상, 긍정적 사고 향상을 위한 클라이밍, 야영, 서바이벌 등 수련활동, 대인관계 능력 향상을 위한 공동체 놀이, 멘토교육 등으로 구성되며, 특히 가족관계 기능 회복을 위한 부모교육과 부모상담 과정을 추가하여 효과적인 의사소통방법 및 올바른 자녀지도법 등을 제시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찾아가는 전문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 동반자를 1:1로 연계하여 참여 청소년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지도록 할 예정으로, 대구시는 이번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인터넷 중독을 극복하여 가족관계 기능과 사회성을 증진시키고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여성청소년가족과
청소년보호담당 김명덕
053-803-416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