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어학연수 부럽지 않은 ‘광주시 영어체험캠프’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와 광주시교육청이 공동으로 운영한 원어민초청 영어체험캠프가 1기(’10. 7.26~8.5) 수료생에 이어 2기(’10. 8.9~8.19) 수강생들로부터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를 맞는 ‘광주시 영어체험캠프’는 샌안토니오시 인커네이트워드대학교(UIW) 재학생 10명과 인솔교수 1명의 원어민 강사 그리고 20여명의 내국인 현직 영어선생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자치구별로 지정된 5개 캠프에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수업에서 사용 중인 교육프로그램은 언어, 수학, 과학 등의 학술적인 내용뿐 아니라 요리, 체육활동, 상황체험 역할극 등 실생활에서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어 수강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수업진행 방식은 기존의 수동적인 일대다 방식의 강의를 피하고 수강생들이 중심이 되어 수업 과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을 지향하고 있어 적극적인 수업참여도를 보이고 있다.

또한 원어민 강사와 내국인 협력교사가 한 반을 전담하는 팀티칭으로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양국의 문화 양식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어 수강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광산구 첨단도서관 캠프에 참여한 한준영(신창초 5년)학생은 “원어민 강사와 직접 이야기하고 다양한 활동을 즐기면서 영어를 배울 기회가 주어져 기존의 영어학원과는 다른 영어체험을 하게 돼 재미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학부모들도 “아이들이 방학기간동안 딱딱한 공부에서 벗어나 요리, 만들기 등 실제 생활에 필요한 영어를 접하게 돼 외국인과 말할때 자신감을 갖게 되어 내년에도 보내고 싶다”고 밝히는 등 캠프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광주시 관계자는 “현재 생활이 어려운 학생 위주로 선정해 전액 무료로 진행 중인 영어체험캠프를 내년에는 더욱 확대하여 캠프 참가를 희망하는 일반 학생들까지 폭넓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실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창조도시정책기획관실
사무관 김기숙
062-613-23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