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프리미어리그 ‘첼시’, ‘수원삼성’과 친선 경기
올해 창단 100주년을 맞는 ‘첼시’(구단주:로만 아브라모비치)는 50년 만에 '04/05 시즌' 프리미어리그 챔피언에 등극하고, UEFA 챔피언스리그 4강에 오르는 등 최고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다.
최근 세계축구통계연맹(IFHHS)이 발표한 세계 클럽 랭킹에서도 7위를 기록, 명실상부한 세계적 명문 클럽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수원삼성블루윙즈는 2004년 K리그, 2005 A3컵 대회, 2005삼성 하우젠컵 등 최근 주요 대회를 석권한 K리그 최고의 명문팀.
2004년도 차범근 감독 영입 이래 대폭적인 선수보강과 투자를 통해 ‘레알수원’ 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만큼 화려한 면모를 갖추고 올 시즌 전관왕을 노리고 있다.
양국의 축구리그 챔피언인 ‘수원삼성’과 ‘첼시’는 여러모로 공통점이 많은 클럽. 양 구단 모두 삼성전자의 후원을 받고 있고, 구단의 적극적인 투자를 기반으로 최근 급부상하고 있다.
또한, 첼시의 애칭(‘The Blues’)과 수원삼성의 서포터즈(‘Grand Blue’)가 같은 파란색 유니폼을 사용하고 있는 점 등 흥미로운 공통점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방한은 지난 4월, 삼성전자가 ‘첼시’ 구단과 체결한 공식 후원계약에 명기된 ‘수원삼성’과의 상호 교류 조항에 따른 것으로 국내 축구팬에게 축구종가의 진면목을 선보이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아울러 K리그 대표구단인 ‘수원삼성을 축구 종가에 소개하는 홍보의 장이 될 전망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첼시'와의 '공식후원계약체결'을 통해 축구를 활용한 스포츠마케팅에 더욱 주력하고, 유럽 뿐만 전세계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홍보팀 홍경선 과장 727-78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