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성 활동기반 확충위한 여성단체 전수조사 실시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에서는 현재 활동하고 있는 일반여성단체 및 직능여성단체 등각종 여성단체의 운영실태를 파악하고 특수목적을 위하여 의욕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신규여성단체를 발굴하여 인천여성의 활동기반을 확충하기 위한 2005년 여성단체 전수조사를 오는 7월 20일까지 실시한다.

인천시의 여성단체 전수조사는 2000년의 여성단체 실태조사이후 5년만으로 금번 전수조사는 인천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 여성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조사범위는 일반여성단체 및 직능단체등은 시지부에서 읍면동지회까지이고 학교어머니회, 아파트부녀회등은 회원수 100인이상, 기타 자생단체는 회원수와 관계없이 조사대상이 된다.

조사항목은 일반현황, 재정현황, 대표자인적사항 등으로 기존단체의 경우 방문조사와 서면조사를 병행하고 신규단체의 경우 방문조사를 원칙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여성발전기본법이나 기타 개별법에 의하여 설립된 단체가 아닌 여성단체라도 현재 활동하고 있는 여성단체는 단체의 활동범위에 따라 시 여성정책과나 각 군·구 여성담당부서로 6월 10일까지 신청하면 금번 여성단체 전수조사의 대상이 되며 향후 여성단체로 시정참여가 가능하토록 할 예정이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시청 여성정책과 (☎ 032-440-27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