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채시즌 앞두고 채용박람회 봇물
강남구는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 IBK기업은행과 함께 ‘2010 강남 취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행사는 8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총 130여 개의 우수 기업들이 참석해 IT, 무역산업, 국제전시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재를 뽑을 계획이다. 채용관 외에도 일대일 취업컨설팅, 세미나 등 구직자의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구직자의 이력서 없이도 현장 면접을 치를 수 있다는 점이다. 현장면접을 보기 위해 수 십장의 이력서를 인쇄해 제출해야 했던 이전 박람회와 달리 이번에는 구직자가 사전에 현장 면접 볼 기업을 선택, 이력서를 등록하면 전산시스템을 통해 지원자의 이력서가 기업 채용담당자에게 전송, 행사 당일 이력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현장 면접을 볼 수 있다. 또한 일대일 취업컨설팅의 경우 20명의 전문 컨설턴트가 참여하며 구직자는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 컨설턴트를 선택, 개인에게 적합한 맞춤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사전등록은 온라인 박람회 홈페이지(www.gangnamjob.com)에서 하면 된다.
서울특별시는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무역전시장 세텍(SETECT)에서 ‘2010 서울일자리 박람회’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청장년층뿐 아니라 상대적으로 취업에 소외된 여성과 고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일정은 계층별로 나눠 14~15일은 청장년층, 16~17일은 여성과 고령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 대기업 및 우수기업 등 총 332개 업체가 참가하며 행사장을 방문하는 구직자도 5만 여 명에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G-JOB FAIR 2010’가 9월 7일 아주대학 체육관에서 열린다. 대기업 및 유망기업이 참가해 현장에서 서류 및 면접전형을 진행할 뿐 아니라 모의면접, 이력서사진촬영 서비스 등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취업 부대행사가 준비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문 컨설턴트가 기업을 사전에 직접 방문, 채용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한 후 유망인재 매칭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물류·유통, IT 등 업종별 채용박람회도 풍성하다.
고용노동부는 제니엘 등과 함께 ‘2010 유통·물류 채용박람회’를 오는 20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서울고용센터 건물 안팎 행사장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두 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매주 셋째 주 금요일마다 열리는 청계천 잡페어와 연계해 진행된다. 행사장은 취업관, 컨설팅관, 세미나관, 홍보관, 부대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통·물류 관련 우수기업 약 34개사가 참여해 현장 면접을 치를 계획이다.
지식경제부는 국내 IT기업과 구직자를 대상으로 ‘제7회 한이음 일자리 엑스포’를 연다. 행사는 9월 15일과 16일 양일간 코엑스 본관 1층 홀에서 진행된다. 채용관에는 IT관련 기업 100여 개 사가 참가해 면접 및 채용을 실시한다. 채용관 외에도 각 대학 IT학과의 우수 작품을 전시한 IT멘토링 작품관, 영어면접·사이버면접 등 유형별 모의 면접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체험관 등이 마련된다. 오프라인 박람회와 더불어 온라인 채용박람회(www.haniumexpo.com)에서 8월 17일부터 9월 30일까지 함께 진행된다.
고용노동부는 한국산업인력, 코트라(KOTRA)와 함께 10월 9일과 10일 이틀간 ‘2010 해외취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아랍에미레이트(UAE) Emirates Airlines 등 약 150 개 이상의 해외기업체 및 리크루트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사전 신청을 통해 서류심사에 통과한 구직자는 박람회장 현장에서 직접 혹은 화상으로 면접을 볼 수 있다. 면접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9월 30일까지 월드잡(worldjob.or.kr)에서 국문과 영문으로 이력서를 등록한 후 면접을 희망하는 업체를 선택, 지원하면 된다.
커리어넷 개요
커리어넷은 2003년 11월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사내 벤처로 취업시장에 첫 진출한 이래 최단 기간 방문자 수 300만 돌파, 최단 기간 매출액 100억 달성 등의 성과를 올리며 취업포털 업계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현재 커리어, 잡링크, 다음취업센터, 네이버취업센터 등 국내 최대의 멀티포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그 영역을 해외로 넓혀 The Network와의 제휴를 통해 해외 채용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이 외에도 솔루션, 교육사업, HR마케팅 등 취업 관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reer.co.kr
연락처
커리어 홍보팀
권선경
02-2006-6153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