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농촌어린이와 함께하는 독서하계캠프 운영

- 8.20~21일, SBA 임직원 자녀와 자매결연 마을(제천 송계리) 어린이 60명 참여

- 송계계곡 자연정화활동, 독서체험, 반딧불 취침, 별밤 고전과의 만남 등

서울--(뉴스와이어)--서울 산업통상진흥원(SBA)은 1사1촌 자매결연마을인 충북 제천시 송계2리와 도농 교류 활동의 일환으로 8월 20~21일 임직원 자녀와 송계마을 자녀 60명이 함께하는 독서 하계캠프를 운영한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이번 캠프는 ‘자연의 영롱한 월악산 숲과 계곡에서 만나는 어린이 독서 삼매경’이라는 주제로 송계리 한송초중학교에서 진행된다.

첫째 날인 20일에는 ‣동화나라 ‣송계계곡 자연정화활동 ‣봉숭아꽃 물들이기 체험, 독서체험 ‣농산촌 먹거리 체험 ‣별밤 고전과의 만남 ‣반딧불 취침 등 도시 자녀들이 농촌을 알아가기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도농 아이들 간의 유대강화를 위해 아이들이 다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어울림 한마당도 준비하였다. 특히 금년 여름독서캠프에서는 한송초중학교 선생님 16명이 어린이들의 식사 및 먹거리를 책임지기 위해 직접 가마솥에 음식을 조리, 아이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학교운동장에 텐트를 설치하고 별밤속에서 어린이들이 반딧불을 보며 취침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둘째 날인 21일에는 ‣역사체험 ‣과학이야기체험 등 다양한 독서체험 교실이 운영되며 맑고 깨끗한 송계계곡에서 신나는 물놀이 캠프도 준비되어 있다.

서울시 소재 중소기업지원 육성기관인 서울시 출연기관 서울 산업통상진흥원(SBA)은 지난 2005년도 ‘서울시와 충청북도간 농촌사랑운동 실천사업’ 참여를 시작으로 충북 제천시 송계2리와 인연을 맺고 지난 6년간 꾸준한 소통을 만들어 가고 있다.

그동안 SBA는 2005년 자매결연 체결 이후 ‣송계리 주산물인 양파, 사과 등 농산물 구입 ‣송계리 주민 및 어린이 서울 초청행사 ‣송계리 하계휴양소 운영 ‣송계리 어린이와 직원 어린이 영어캠프 ‣송계리 노인 서울방문 등 매년 정기적인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가고 있으며, 향후에도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1사 1촌 자매결연을 유지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총무팀
팀장 박경원
2222-37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