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공중화장실 현장 점검 통해 개선사항 알리는 대학생 봉사단 ‘머문자리 서포터스’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공중화장실을 현장 점검하고 개선사항을 알려주는 ‘머문자리 서포터스’ 대학생 봉사단이 있다.

서울시는 ‘머문자리 서포터스’의 모니터링을 통해 올해 20여 곳의 공중화장실을 개선하였다고 밝혔다.

‘머문자리 서포터스’는 화장실 문화시민연대의 대학생 봉사단으로 서울 및 경인지역의 대학생 5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머문자리 서포터스’는 서울시 전역의 공중화장실을 현장 점검해 개선사항이 있는 곳을 알리고, 한 달에 한 번씩 아름다운 화장실문화 캠페인을 실시하여 많은 시민들에게 화장실 문화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이를 위해 머문자리 서포터스 봉사대원은 항상 카메라를 소지하여 공중화장실의 미흡한 점을 포착, 개선하게 유도함으로써 서울시의 모든 공중화장실의 사후관리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 7월 23일, 서울역에서 화장실문화 알리기 캠페인을 실시하여 이용 시민들의 많은 호응과 관심을 이끌어냈다.

‘깨끗한 서울, 아름다운 화장실’, ‘열린 화장실은 우리의 얼굴’ 등의 표어 및 각종 리플렛 배포로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을 유도하였으며, 화장실 이용문화를 표현한 노래와 율동으로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으며 화장실 문화의 중요성을 알렸다.

이들의 활동사항은 네이버 블로그 및 싸이월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식블로그: http://blog.naver.com/rest4242
공식클럽: club.cyworld.com/rest4242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복지국 위생과장
방우달
3707-91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