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생태계 우수지역 보전을 위한 진우도 자연보호 활동 전개
부산시와 강서구가 지원하고 자연보호부산광역시협의회(회장 박성도)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구·군 자연보호지도위원 및 공무원 등 400여명이 참석하여 진우도(강서구 소재)에서 자연보호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진우도는 청소년들의 갯벌체험 및 생태교육의 장소로 각광받고 있는 도서로서 시는 향후 환경에 관심이 있는 시민 또는 청소년들의 본격적인 견학에 대비하고, 아울러 낙동강 하구의 생태계 보전과 관리를 위해서 이날(5.11) 주변 환경을 정비하는 등 대대적인 자연보호활동을 펼칠 방침이다.
이번 자연보호활동은 진우도 남서쪽 해안가 주변 2㎞ 구간에서 실시하며 낙동강 상류로부터 떠내려온 각종 생활쓰레기, 폐어구 등을 집중 수거하고 당일 수거한 쓰레기는 수송선박을 이용하여 육지로 가져와 생곡쓰레기 매립장으로 반입조치토록 할 계획이다.
부산시는 200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자연환경 우수지역의 지속적인 보전·관리를 위한 이번 진우도 자연보호활동이 APEC 정상회의를 대비하여 범시민적 환경정비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일조하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민간단체와의 유기적 협조체제로 자연보호활동을 전개하고 낙동강하구의 생태계 보전을 위해 지속적인 시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환경정책과 담 당장 덕 상888-2111~5전 화888-8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