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냇저고리 DIY 이색 봉사체험 다양한 연령대 참가, 미혼모 신생아에게 사랑 전달
함께하는 사랑밭 소개와 홍보영상 상영, 자원봉사에 대한 간단한 교육 후 본격적인 배냇저고리 봉사체험이 시작되었다. 체험 프로그램은 미혼모 아기에게 배냇저고리 보내기 캠페인에 대한 소개를 한 후 만들기 순서로 이어졌다. 능숙하게 배냇저고리를 만들어가는 봉사자도 있었지만 평소에 많이 해볼 기회가 없는 바느질이라 바늘귀에 실을 잘 꿰지 못하는 봉사자도 있었고 바늘에 찔리는 봉사자도 있었다.
능숙하든 서툴든 오직 배냇저고리를 받을 미혼모와 아기를 생각하는 마음만은 같아 모든 봉사자가 사랑을 담아 만들었다. 배냇저고리를 완성한 후에는 저고리를 받게 될 미혼모에게 정성스레 편지도 쓰고 기념사진도 촬영했다.
전 봉사자가 모두 배냇저고리를 완성해 봉사체험이 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스물한 명의 시작을 기점으로 이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2만 6천명의 미혼모 아기들에게 용기와 사랑이 되어 전달되길 기대해 본다.
함께하는 사랑밭 개요
함께하는 사랑밭은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로부터 특별협의지위를 부여받은 단체로, 1987년 시민참여로 설립된 국내 자생NGO다. 사회적 불평등과 복지 공백에 대응하기 위해 돌봄, 교육, 위기가정, 의료사각지대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립과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맞춤형 지원을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thgo.or.kr
연락처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홍보팀 박윤미
02-2612-4400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