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CNG(압축천연가스) 시내버스 일제점검

포항--(뉴스와이어)--포항시가 16일부터 압축천연가스(CNG)를 연료로 사용하는 시내버스 전차량에 대해 유관기관과 함께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지난 9일 서울시에서 발생한 CNG차량의 용기파열사고와 관련 버스이용객들의 불안해소와 유사사고 방지 등을 위한 것으로, 가스관련 전문기관인 가스안전공사 경북동부지사와 교통안전공단 포항검사소 및 가스공사, 신안여객, 차량제작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됐다.

주요점검사항은 포항시 관내에서 운행중인 모든 CNG 시내버스(93대)에 대해 가스용기 내압 및 외관검사, 용기 부속품, 가스충전구 점검과 압력계, 체크밸브, 가스필터 등 점검과 용기의 외관손상, 가스누출 여부 등을 특별점검하며, 문제가 되는 차량은 즉시 수리 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와함께 15일 서울에서 발생한 타이어 파열 사고와 관련해서도 포항시에서 운행중인 CNG차량은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서 후륜타이어의 경우 재생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으나 안전을 위해 모두 신생타이어를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항시 관계자는“ CNG버스의 안전점검이 최근 사고로 인한 일회성 점검이 아니라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현행 가스공사 월 1회 점검, 주 2회 자체점검 뿐만 아니라 정기적으로 상시점검을 실시해 시내버스 이용객이 안심하고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공보담당관실
홍보기획담당
054-270-233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