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훼미리마트, 세계 최초로 온/오프라인 통합 포털 서비스 실시
이 서비스는 온/오프라인을 통합하여 완벽한 유비쿼터스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실시되었으며, 양사회원은 ‘Single-Sign On(SSO)'이라는 하나의 아이디와 ’멤버십 카드‘를 통해 온/오프라인 경계를 넘나들며 양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SSO(Single-Sign On)란 다음 회원이면 누구나 별도 회원가입 절차 없이 훼미리마트에 로그인 가능한 인증모듈을 말하며, 또한 훼미리마트 멤버십카드 소지자는 카드번호 입력만으로 각종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다음과 훼미리마트는 1차적으로 “공동광고상품”을 개발하여 상호 자사의 상품을 홍보해 나간다는 전략을 세워두고 있다. 예컨대 훼미리마트의 PB, NPB, 인기상품 등을 다음 측의 온라인 광고를 이용하여 적극 홍보하고 다음측은 훼미리마트의 매장공간을 활용하여 보험, d&shop 상품, 여행상품, 금융, 미디어, 콘텐츠 등 자사의 상품을 알리게 된다. 양사는 추후 구매 인증 시스템 지원, 마일리지 공동사용 등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다음 정용태 부사장은 “이번 훼미리마트와의 제휴를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통합 포털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며 " 온라인에서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선두 포탈로써 다양한 시도를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훼미리마트 이건준 기획실장은 “훼미리마트는 뛰어난 접근성과 다양한 먹거리, 생활 편의서비스를 갖추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잘 갖추어져 있다.”며 “온라인 확보로 취급가능한 상품이 더욱 다양해져 고객들에게 보다 높은 편의를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이동통신, 제약 등의 약 16 여개 산업군의 특징 및 3,700만명 회원 분석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 된 광고 상품을 선보이며 온라인 마케팅 분야의 선두로써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훼미리마트는 하루 이용고객 수가 약 200만명에 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홍보대행사 트레이 정수영 팀장 722-7697(432)
-
2014년 9월 23일 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