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하수처리수 재이용사업 확대
울산시는 이에 따라 ‘용연하수처리장’의 경우 일일 처리용량 25만톤의 40%인 10만톤을, ‘온산하수처리장’은 일일 처리용량 15만톤의 33%인 5만톤을 공업용수로 재이용하는 방안을 민간투자사업으로 시행하고자 적극 추진하고 있다.
울산시는 이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8월 17일 오전11시 울산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주봉현 정무부시장 주재로 SK케미칼(주), SK건설, (주)삼안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연하수처리수재이용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
수요처 협의, 민간투자사업자 발굴 및 사업비 확보방안 등 활성화 방안에 대한 집중 논의를 실시할 계획이다.
현재 울산시의 공업용수 사용량은 하루 70만톤에 달하고 있는 실정이나, 온산 및 용연하수처리장의 처리수 35만톤 가량이 매일 동해 해역으로 방류되고 있다.
따라서 용연 및 온산하수처리수 15만톤을 공업용수로 재이용하게 되면 전체 공업용수량의 20%를 절감할 수 있게 되며, 기업체로서는 저가의 고품질 공업용수를 공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울산시의 산업단지 개발로 인하여 늘어나게 될 공업용수 수요에 대하여 중·장기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된다.
울산시는 향후 회야·언양·굴화하수처리장 처리수의 하천유지용수 활용 등 하수처리수의 재이용에 대한 시장 공약사항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하수관리과
052-229-328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