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5회 아름다운 학교 및 참 스승상 시상식 열려
이 프로젝트는 △학생과 학부모는 선생님을 존경하고 △사회는 학교를 신뢰하는 교직 존중 풍토 조성△교원들의 자긍심과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코자 추진하고 있다.
2005년 '아름다운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는 △'스승에게 존경과 사랑을··· 운동' 전개△올해의 아름다운 학교 선정운동 전개△우리 급훈 최고야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학교 및 참 스승상 시상식은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며 지난 4월23일까지 추천 및 접수받아 이날(5.11) 공모결과에 대한 시상식을 갖게 된 것이다.
공모결과 △아름다운 학교는 지역사회를 함께 만들어 가는 학교로 초장중, 해동초등학교, 동아리 활동이 아름다운 학교로서 운송중, 문현여중 등 4개 학교이다.
올해의 참스승은 동료가 추천한 참스승 심영란(사직초), 이병세(부산과학고), 최경일(용문중) 학무모가 추천한 참스승 황현철(거제여중), 정경권(덕도초), 김동수(동평초) 제자가 추천한 참스승 조용란(경일중), 김은하(석포여중), 김종남(부곡중) 선생님등 9명 이 영예의 수상을 하게 된다.
급훈 페스티벌은 경남공고 1학년 5반 ‘날마다 소풍가는 기분좋은 마음으로’, 부산정보고 1학년 3반 ‘나에게는 엄격하게 남에게는 너그럽게’, 서부산공고 3학년 10반 ‘숨은 그림찾기’, 부곡여중 3학년 5반 ‘먼 훗날 꽃을 피우려거든 지금 버리듯이 꽃씨를 묻어라’, 주레여중 3학년3반 ‘사랑은 더하고 배움은 나누자’가 선정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자치행정과담 당김 정 윤888-2111~5전 화888-2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