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마음누리 상담실’ 오픈
‘마음누리 상담실’은 ‘몸과 마음이 자유롭게 누릴 수 있는 쉼터’라는 의미이다.
이 상담실을 통해서 임직원들은 대인관계, 가족 문제 등 개인의 심리적 고충을 심리상담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으며, 임직원 가족들도 배우자·자녀의 성격, 적성, 학습 검사 등 다양한 상담이 가능해진다.
상담실 주요업무로는 △심리상담 △심리검사 △자기진단 등이며, 부서단위나 그룹을 묶어 하는 검사나 상담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 집단 프로그램이나 정신건강, 리더십 교육 등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상담실은 온라인, 전화, 직접방문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임직원의 비밀 보장과 접근 용이성 등을 감안해서 대표이사 직할로 조직을 편제해 삼성화재 본사 사옥(중구 을지로1가 소재) 3층에 마련됐다.
한편, 삼성화재 관계자는 “직원이 건강해야 조직이 건강하다”며 “회사 내 상하좌우 막힘없는 소통(疏通)이 가능하도록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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