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 니콘이미징코리아 ERP 및 AS시스템 구축완료

뉴스 제공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2010-08-17 13:39
서울--(뉴스와이어)--더존비즈온(012510 대표 김용우 www.duzon.co.kr)은 광학기기 전문 기업인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우메바야시 후지오 www.nikon-image.co.kr)의 ERP 및 애프터서비스(AS)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니콘의 한국법인으로 2006년 4월 한국에 진출,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 디지털일안반사식(DSLR) 카메라, 교환렌즈 등 니콘의 영상 관련 제품의 수입, 판매 및 유지 보수를 하고 있는 카메라 전문기업이다. 현재 서울 상공회의소 본사에 약 70여명의 직원이 근무 중이며, 전국에 23개 서비스 지정점을 운영하고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카메라 업계의 NO1을 달성하기 위하여 대대적인 시스템 정비에 나섰다. 우선 기존 SI(시스템통합) 개발로 구축한 시스템을 표준화된 ERP로 전환해 내부 업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자동화 업무처리시스템으로 업무생산성 향상 및 대고객 업무 강화를 위한 AS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결정했다.

니콘이미징코리아가 도입하기로 결정한 더존 ERP는 국내 8,500여 기업이 사용하고 있으며,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SOA)구조로 이루어져 유연성과 확장성이 보장되고 구축기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니콘이미징코리아는 2010년 1월부터 영업, 구매, 자재, 회계, 인사, 무역 부분에 걸쳐 더존비즈온의 ERP 패키지를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해 카메라 업종에 특화된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재정립했고, 대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한 AS 시스템을 개발 구축해왔다.

지난 7월부터 가동에 들어간 더존 ERP 시스템은 니콘이미징코리아의 마스터코드체계 및 업무프로세스 정비, 각종 고도화된 분석리포트를 통한 시장상황 및 내부 업무현황 파악, 일본 본사와의 보고데이터 직접 연동개발 등을 제공한다.

또한, AS 시스템은 니콘이미징코리아의 AS 업무 처리에서 주요사항인 지정점 관리 및 회원 관리, 콜센터 관리 등 전반적인 고객서비스 부분을 보다 신속하고 원활하게 도와준다.

이로써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체계적인 업무프로세스 재설계로 사내 업무 효율성 고도화를 해결하고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확보하게 됨은 물론, 경영자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경영지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확보하게 됐다.

이에 대해 니콘이미징코리아의 우메바야시 후지오 대표는 “더존비즈온의 ERP와 AS 시스템 구축을 통해 효율적인 전사적 자원관리와 고객 중심의 고도화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고객의 만족도와 기업의 신뢰도를 동시에 향상시킴으로써 한국시장에서의 No.1이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더존비즈온 사업본부 이중현 부사장은 “더존비즈온은 ERP 수주율 1위의 국내 선두 ERP 전문기업”이라고 말하고 “국내 기업의 다양한 요구와 시장의 환경을 반영한 맞춤형 ERP 플랫폼을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가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더존비즈온 개요
더존비즈온은 기업의 정보화에 필요한 각종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ICT 기업으로 12만여 고객사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왔다. ERP, 그룹웨어, 정보보호, 전자세금계산서, 클라우드 팩스 등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 보급률 1위의 기업이다. 2011년 더존ICT그룹 강촌캠퍼스를 신축, 본사를 이전하며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 최초로 자체 데이터센터인 ‘D-클라우드 센터’를 구축하고 비즈니스 플랫폼, 모바일 오피스, 전자금융, 전자문서 등 클라우드(Cloud Computing)와 연계된 다양한 미래형 서비스 모델을 선보였다. 2019년 서울 을지로에 신설한 새로운 비즈니스 거점을 기반으로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연락처

더존비즈온 마케팅부
홍보팀 박경택 차장
02-2007-89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