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KIST, 스마트폰을 통한 영문 관광정보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스마트폰을 통해 관광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늘 오전 11시 30분 공사에서 한국과학기술연구원(원장 한홍택)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관광공사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연말까지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 등 스마트폰용 관광정보 제공을 위한 영문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 단말기의 카메라를 통해 획득한 실제 영상 위에 부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증강현실을 기반으로 한 관광(MART, Mobile Augmented Reality-based Tourism)’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며, 장기적으로 관광정보시스템 구축 및 서비스 모델 체계화·표준화에 대해 협력하게 된다.

관광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관광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하게 되어 한국관광에 만족도를 크게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글로벌컨텐츠팀
홍준기 대리
02-728-976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