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외제약, SAP 솔루션 기반 BI 시스템 구축

- 효율적 의사결정 지원을 위해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도입

- 급변하는 업계 환경에 보다 전략적이고 발 빠른 대응 가능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10-08-18 09:29
서울--(뉴스와이어)--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중외제약(대표 이경하, www.cwp.co.kr)이 SAP 솔루션을 기반으로 효율적 의사결정 지원을 위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후테로시스템이 컨설팅을 담당, 올해 10월 완료할 예정이다.

인류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공헌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 중외제약은 효율적인 의사결정 지원을 위한 BI 솔루션 선정에 있어 국내외 여러 제품을 검토한 결과, SAP ERP와의 통합 우수성과 BI 솔루션 글로벌 선도업체로서의 안정성을 높이 평가해 ‘SAP 비즈니스오브젝트(SAP BusinessObjects)’ 솔루션 도입을 결정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중외제약은 영업 정보를 분석하는 정보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전사 분석 정보 시스템을 구축해 효율적인 의사결정 지원 체계를 마련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 현황을 파악하고 사용자 중심의 정보분석 환경을 지원한다. 또한 전략경영계획과 경영진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경영정보시스템(EIS)을 활용한다.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솔루션을 활용한BI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중외제약은 ▲영업정보 관련 분석 정보 활용의 유연성 증대 ▲업무 및 시스템 변경으로 인한 정보 불연속성 제거 ▲분석 자료 생성 및 제공의 신속화 ▲의사결정자를 위한 시각적인 분석 정보 제공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활용으로 의사결정 체계 고도화 등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중외제약의 SM을 맡고 있는 중외정보기술 이정하 사장은 “SAP는 ERP 솔루션 글로벌 선도업체로 신뢰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BI와 데이터 추출·변환·적재(ETL)의 유기적 통합 우수성을 고려한 선택이다. 보다 효율적이고 빠른 의사결정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중외제약은 지난해 SAP ERP를 성공적으로 도입한 데 이어 이번에 BI 인프라 구축을 진행함으로써 급변하는 업계 환경에 보다 전략적이고 발 빠른 대응이 가능해졌다”며 “SAP는 제약 업계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선진사례와 솔루션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이를 적극적으로 공유해 국내 제약 업계 경쟁력 제고에 일조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SAP코리아 개요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KPR
정광진 과장
02-3406-22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