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신천·금호강과 함께하는 8월 ‘자전거대행진’ 진행
금년은 자전거이용 활성화 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해로, 자전거 이용이 레저·스포츠용에서 생활형 이용문화로 전환될 수 있도록 하기위해 금년 들어 다섯 번째 자전거 대행진 행사를 가진다. 앞으로도 12월까지 매월 자전거 대행진 행사를 실시하게 된다.
이번 라이딩코스는 동신교에서 출발하여 → 칠성교 → 성북교 → 침산교 → 팔달교(반환) → 침산교 → 성북교 → 칠성교 → 동신교 까지 왕복 20km(1시간 20분)이다. 신천과 금호강은 대구 지역 최고의 자전거 라이딩 코스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참가신청은 8월 20일(금) 오후 6시까지 맑고푸른대구21추진협의회 홈페이지(http://www.ecobike.org)에서 하면 되고, 참여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경품으로 고급 자전거 10대를 지급한다.
또한, 이번 자전거대행진 행사에는 사전에 바디페인팅 모델(10명 정도)을 공개 모집하여(문의:맑고푸른 대구21추진협의회, 053-982-2122) 상반신 바디페인팅 후 함께 자전거대행진 라이딩에 참여하게 된다.
대구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야간에 이루어지는 만큼 참가자들께서는 안전을 위하여 전조등과 후미등을 반드시 부착하고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교통정책과
자전거정책담당 손동민
053-803-49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