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LG U+ , KB국민은행 전지점에 와이파이 존 설치
양사는 협약을 통해 8월 23일부터 KB국민은행 전국지점에 50Mbps의 속도와 보안이 강화된 와이파이존을 우선적으로 오픈하고 올해 11월까지 100Mbps 속도의 와이파이 존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1,000여개 지점의 와이파이 존 구축은 은행권 최대 규모이며, 가입통신사에 관계없이 KB국민은행을 방문하는 고객 누구나 와이파이 기능을 갖춘 휴대폰, 스마트폰, 노트북PC, PDA 등 디지털기기를 이용해 무료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최근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통해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있지만 다운로드할 파일이 큰 경우 데이터통신요금 부담도 커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KB국민은행에서는 이러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진다.
또한 향후 스마트폰 이용고객이 국민은행을 방문할 경우 푸시(Push)알림기능 등을 통해 상품정보 및 이벤트 내용 등 은행거래에 유용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도 개발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20~30대 고객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며 “특히 최근 ‘증강현실’로 KB카드 스타샵과 부동산 시세검색 등이 가능한 ‘KB스타플러스’와 같은 스마트폰 기반의 서비스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국민은행 온라인채널부
백정용 팀장 공희성 차장
2073-7604,7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