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을 찾아 떠나는 충남여행’ 제작

대전--(뉴스와이어)--충남의 도내 맛집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책자가 발간됐다.

충남도는 2010세계대백제전 및 대충청방문의 해 등 대규모 행사와 관련 관광객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역별로 고유한 맛과 정갈하고 맛깔스런 별미음식을 자세히 소개하는 맛을 찾아 떠나는 충남여행 1만부를 제작해 선보였다.

총 253페이지 분량(22㎝×14㎝, 표지사진)의 이 책자는 시장·군수가 추천한‘음식이 맛있는 집 100개소’를 선정해 그 집의 대표메뉴를 사진과 함께 조리과정, 연락처, 찾아오는 길, 주변의 볼거리와 지역축제 및 특산품을 소개하고, 외국인도 쉽게 찾아와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영어, 일어, 중국어로도 함께 표기돼 있다.

특히, 2010세계대백제전 대비 충남도가 2008년부터 심혈을 기울려 육성한 외국인 이용 음식점 27개소를 상세히 소개하여 충남을 찾는 외국인들의 먹거리에 불편함이 없도록 한 부분이 돋보인다.

이번에 발간된 책자는 ▲전국의 공공기관, 관광공사 및 관광협회 ▲미국, 중국, 일본 등 충청남도 해외사무소 ▲대중이 이용하는 고속도로 국도변 휴게소 ▲호텔·콘도 등 관광숙박업소에 배포되며 충남도 홈페이지, 2010세계대백제전추진위원회 홈페이지, 시·군 홈페이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도 e-book으로 게재하여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충남도 관계자는 “이 책자의 발간을 계기로 충남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볼거리, 먹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여행의 길라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고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식의약안전과 식의약안전담당
권오석
042-606-57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