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전국 전주시장배 전국합기도무술대회 개최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와 전주시생활체회에서는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에 걸쳐 전북교육문화회관 전북월드컵컨벤션스포츠센타에서 유치부 부터 일반인까지 1,200여명여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제9회 전국 전주시장기 전국 합기도 선수권 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21일은 소년 호신술 단체 년연무대회을 시작으로 호신술가, 낙법(높이, 넓이), 대련(49체급)등 남녀 일반부, 소년부 등 체급별로 나뉘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과 솜씨를 겨루게 된다.

강원도팀의 무술시범 시작으로 경남대표선수단의 시범과 청소년 사물놀이 시범, 여성호신술과 시각장애우, 70대 어르신의 호신술시범등이 행사등으로 개최된다.

특히 이번대회는 최근 사회적으로 야기되고 있는 각종 사건, 초등학생 및 여성등을 대상으로 각종범죄가 야기되고 있는 시기에 개최되어 시에서는 적극적 유치를 하고 있다.

전주시합기도연합회장은 합기도의 홍보에 이어 고유 무술인 합기도는 신체 발달과 체력 단련은 물론 건전한 정신수양 외에도 학교폭력 및 성폭력 등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최고의 무술이라고 전했다.

전주시 한준수 기획조정국장은 이번 합기도 생활체육대회를 통해 동호인들의 인적교류 가 확대되고 우리 가장한국적인 전주를 널리 홍보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역점을 두고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며, 특히 전주에서 여름철에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손님 맞이 및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 할 계획 이라고 한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사회체육과
정진환 과장
063-281-22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