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한밭도서관, ‘초등 공부 습관 완성 100일 프로젝트’ 강연회 진행
오는 9월 3일에는 손병목(학부모포털 2.0 대표, 김영사 무한지식충전소 소장)을 초청하여 ‘한 번 익혀 평생 가는 초등 공부 습관 완성’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초등 공부 습관 완성 100일 프로젝트’ 강연회를 진행한다.
이날 강연회에서는 유아 및 초등학생들의 공부습관을 바로 잡아줄 수 있는 학부모를 위한 10가지 실천 지침을 제공하고, 잘못된 엄마표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아이도 엄마도 행복하게 실천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이어서 9월 10일에는 지난해 KBS 특집 다큐멘터리로 방영되어 호평을 받았던 다큐멘터리 ‘읽기혁명, 한 살 아기에게 책을 읽혀라‘를 제작했고, 이를 책으로 엮은 ‘뇌가 좋은 아이’의 저자 신성욱(프로듀서, 다큐멘터리작가)을 초청한다.
이날 강연회에서는 영·유아기부터 시작되는 책읽기를 통해 단순히 공부 잘 하는 머리 좋은 아이가 아닌 뇌가 좋은 행복한 아이가 되기 위한 읽기 방법을 제시한다.
이번 강연회를 통해 자녀를 위한 올바른 공부습관, 읽기 습관을 체득하여 진정으로 우리 아이를 위한 교육이 어떤 것인가를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한밭도서관은 그 외에 ‘독서문화체험’, 길 위의 인문학‘ 등 다양한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대전의 독서문화진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한밭도서관
담당자 오윤정
042) 600-4265
-
2014년 6월 20일 1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