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카니발, 축제닷컴과 제휴

서울--(뉴스와이어)--지자체축제 전문홍보브랜드 더 카니발이 축제전문 종합 미디어 그룹 축제닷컴과 제휴한다.

더 카니발은 해마다 축제를 전국적으로 다양하게 즐기지 못하는 지역적 괴리감을 타파하고 지역주민과 외국 관광객을 아울러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축제를 정착시키고자 지난 6월에 브랜드를 런칭하여 여름축제 선호도를 직장인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으로 조사했다.

또, 가을축제 선호도 조사는 한국과 일본이라는 특별한 설문대상자로 조사를 했는데 그 중에서 여름축제 순위 안에 들어온 보령머드축제, 춘천닭갈비·막국수축제, 부산바다축제, 지산벨리록페스티벌등은 포털사이트에 홍보 보도 자료를 서비스로 송출했고 가을축제 순위인 부산비엔날레, 경주한류축제, 자라섬재즈페스티벌등은 앞으로 기사를 올릴 예정이다.

지자체 축제 홍보 브랜드 더 카니발은 인터넷 신문을 운영하면서 축제 카페를 통해 대중들과 소통하면서 축제에 관한 어플을 개발 중이며 호주의 한호교육문화재단의 협찬을 받아 지역축제를 세계에 알리고자 모색 중이다.

한편, 축제닷컴은 2008년 포털사이트 ‘축제닷컴’의 서비스를 시작하여 축제전문 종합미디어를 모토로 지역관광안내소에서 볼 수 있는 축제이야기라는 오프라인홍보잡지와 미스터 축제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또 지하철내의 쌍방향 정보제공을 하는 디지털뷰, 모바일 별별맵서비스, 대형서점에서 볼 수 있는 애드팟TV상품을 출시해 놓은 상태이다.

이 두 브랜드가 협력함으로 인해서 지자체 축제 홍보를 온. 오프라인 토털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된 더 카니발과 축제닷컴은 9월부터 모든 프로그램을 함께 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가동할 예정이다.

안국현 축제닷컴 대표는 “이 제휴는 앞으로 지방자치단체의 지역문화 살리기에 크게 기여를 할 것이고 세계에도 알리는 효과가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더 카니발 개요
The Carnival(더 카니발)은 지자체 축제 홍보 전문 브랜드이다.
연락처

더 카니발
담당 과장 배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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