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중국 장시성과 농업 협력 강화

무안--(뉴스와이어)--중국 장시성 저우 췬 농업청 외자이용판공실 부주임 등 농업관련 대표단이 20일부터 3일간 전라남도를 방문, 양 지방정부간 농업관련 협력방안을 협의한다.

19일 전남도에 따르면 장시성 방문단은 20일 오후 5시 정약용실에서 농업기술원 등 농업관련 실무부서와 양 지역의 농업관련 관심사항에 대한 간담회를 통해 상호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그동안 전남도는 장시성과 2004년 우호교류협정을 맺은 이후 양 지역간 상호교류방문을 통해 청소년, 스포츠, 관광분야 교류를 추진해왔으며 지난해 전남도는 11월 장시성을 방문해 양 지역 농업의 국제경쟁력 확보를 위해 농업분야 교류협력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지금까지 장시성과의 농업과 관련된 교류는 2004년 5월 장시성 농업대표단이 농업기술원 및 유리온실 등 방문을 비롯해 7회째로 앞으로 쌍방간 공동번영을 위한 실질적인 상호교류 협력이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전남도는 특히 이번 방문단에 올해 10월 개최되는 2010 F1국제자동차경주대회, 2012여수세계박람회, 국제농업박람회, 201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등 국제적인 대규모 행사에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요청할 계획이다.

장시성 방문단은 전남 방문 기간동안 샬롬산업, 거점산지유통센터, 해남화원농협 김치가공공장 등 도내 주요 농산물관련 시설을 방문할 계획이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정책기획관실
061-286-21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