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북구 노곡동 침수관련 특별감사실시
북구 노곡동 일원은 상습 침수지역으로서 대구시 북구청에서 침수방지 대책의 일환으로, 노곡배수펌프장을 설치하여 금호강의 수위가 올라가면 수문을 닫고 내수를 펌핑하여 금호강으로 배수토록 지난해 6월부터 공사가 진행되어 금년 10월에 준공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노곡배수펌프장에 설치된 제진기 작동이 제대로 되지 않아 한 달 만에 2차례(2010.7.17 및 2010.8.16)에 걸쳐 노곡동 일원이 침수되어 주민생활에 불편을 초래하고 마음에 상처를 준데 대하여 대단히 미안하게 생각하며 다음과 같이 강도 높은 감사를 단행한다.
김범일 시장 특별지시로 실시되는 이번 감사는 9명의 특별감사반을 편성하여 8월 23일부터 8월 31일까지 노곡배수펌프장 계획, 설계, 시공, 감리 등 공사추진 전 과정에 대하여 실시하고, 앞으로 장기적이고 항구적인 대책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
감사결과 관련업체 및 공무원들의 과실이 드러날 경우, 업체는 입찰참가제한, 행정처분 등의 불이익을 주도록 하고 관련공무원은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중 문책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사례를 전 공직자들이 현장행정의 중요성을 뼈저리게 반성하고 분발을 촉구하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감사관실
조사담당 안중남
053-803-22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