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5기 청주시장, ‘공약사업’ 보고회 열려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는(시장 한범덕) 8월 20일 오후 2시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약이행시민평가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범덕 청주시장의 53개 공약목록(안)에 대한 실천 보고회가 개최된다.

공약사업 53개 목록(안)은 지난 7월 16일 위촉된 공약이행시민평가위원회의 분과위원회별 총 9회의 토론과 회의를 거치고 3차례의 분과위원장 회의를 거쳐 선정되었다.

분야별로는 녹색문화 10건, 산업경제 10건, 복지환경 14건, 도시관리 11건, 건설교통 8건 등 총 53건이다.

공약사업 중 핵심사업으로 문화정책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일자리 4만개 창출, 청주시 복지재단설립, next50평생교육 프로젝트, 상당산성 옛 도로 산책로조성 및 생태학습장 조성, 근린공원 및 소공원 조성확대,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조성, 녹색교통수단 자전거이용 활성화, 시민이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 무심천 자연형 하천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이번 선정과정에서는 공무원과 위원들이 청주시장 공약 168건, 타후보 공약 45건, 시·도·교육의원 공약 638건, 시민단체건의사업 10건 등 861건에 달하는 공약을 검토하였다.

53개 공약 중 타후보 공약과 시도의원, 시민단체 건의사업 중 시정발전을 위해 좋은 공약과 청주시장 공약과 유사한 사업 등 9건을 민선5기 청주시장 공약에 포함하였다.

또한, 당초 공약 중 이번에 포함되지 않아 일반시책으로 분류된 사업은 내년 업무계획에 반영하고, 어려운 경제여건을 감안하여 장기과제로 분류된 사업도 실현가능성을 검토하여 내년 5월 재분류 할 계획이다.

이번 공약사업을 이행하기 위해서는 국비 1조원, 도비 4천억원, 시비 9천 6백억, 민간자본 1천억원 등 총 2조 5천억원 정도의 사업비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한 범덕 청주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인‘공약’을 임기 4년 동안 소통과 배려를 통하여 시정의 최우선 목표로 추진하여 시민의 삶의 질과 공간의 질을 한 층 높여 시정목표인 녹색수도 청주를 건설하겠다.”고 말했다.

시 기획담당은 “이번 실천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 보완하여 8월말 시민과의 약속 실천계획을 확정 발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기획예산과 기획담당
043-200-21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