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불법광고물 365일 감시체계 ‘돌입’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시장 한범덕)는 불법광고물에 대해 연중무휴로 365일 감시체계를 유지하기 위해 불법광고물 명예감시단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시에서는 감시단은 11개반에 36명으로 구성하여 불법광고물 사전예방과 위법사항에 대한 감시, 불법행위, 자진철거유도, 불법사항 모니터 등을 담당토록 할 방침이다.

이들 명예감시원은 옥외광고협회 청주시지부 관계자 중 사명감과 질서의식이 투철한 자로 선발했으며 무보수·명예직·자원봉사형태로 8월부터 1년간 활동하게 된다.

또, 시에서는 야간이나 공휴일 등 취약시기에도 감시원들이 활동 할 수 있도록 감시지역을 편성, 불법광고물에 대한 빈틈없는 감시체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 감시단에서는 광고물 설치 허가(신고)제 안내와 홍보캠페인 실시, 감시활동에 나타난 문제점에 대한 제도개선과 건의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도 맡아 건전한 광고문화를 정착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광고물담당은 "명예감시단 운영은 옥외광고물 제작·설치 업체로 하여금 스스로 불법광고물 설치 행위를 자제하게 하면서, 다른 광고업자의 불법행위까지 감시하도록 연계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녹색수도 청주’ 품격높은 도시환경 조성을 하게 된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건축과 광고물담당
043-200-277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