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응급의료기관 국정평가 최우수 선정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는 응급의료기관 국정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결과로 응급의료기관 지원발전프로그램 국고보조금이 당초 9억5천원에서 4억8천여만원 증가한 14억3천여원으로 지난 19일 교부결정통지 되었으며, 교부금 전액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11개 응급의료기관으로 배분(세부내역 아래 참조)되어 인천 시민의 귀중한 생명을 연장하고 보호하는 응급의료 장비 구입 및 인력 운영비 등으로 재투자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실시한 응급의료기관 국정평가는 전국 461개 응급의료기관(권역응급의료센터 16개소, 전문응급의료센터 4개소, 지역응급의료센터 112개소, 지역응급의료기관 329개소)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제출된 자료를 근거로 한 서면평가와 현지평가로 구분하여 시설, 인력, 장비 등 응급실 전반에 대한 시설 및 구조, 운영의 적정성을 평가하였다.

이번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전국 190개 기관(41%)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고보조금 지원을 받게 되며, 인천의 경우 18개 기관 중 11개 기관(61%)이 지원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이는 전국 시·도 중 가장 우수한 성적이며, 특히 서해권역센터(길의료재단 길병원)와 지역응급의료센터(인하대부속병원, 카톨릭대인천성모병원, 나은병원, 한림병원)는 지정된 기관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인천 지역의 응급의료체계가 비교적 안정적으로 구축되었음을 입증하였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보건사회국 보건정책과
의약무관리담당 조한국
032-440-27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