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역지사지’의 실천으로 특허행정서비스 개선

대전--(뉴스와이어)--특허청(청장 이수원)은 고객의 입장에서 특허 출원, 심사 등 특허행정서비스 전반을 직접 체험하고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기 위하여 8. 23(월)부터 2주간 ‘특허행정체험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단은 특허청 및 유관기관 직원 106명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출원·등록서비스과 등 민원접점 부서의 파트장 이상 간부가 전원 참여한다.

고객만족도 조사 등에서 민원인들이 불만 사항으로 제시한 절차를 집중적으로 체험할 예정이며, 체험 후에는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실시하고 제안보고서를 제출하게 하여 불합리한 제도를 적극 발굴·개선할 계획이다.

손영식 고객협력총괄과장은 “특허청은 고객의 수수료로 운영되는 책임운영기관인 만큼, 항상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고객들의 입장에서 불편한 점은 사전에 찾아내어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하였다.

특허청 개요
특허청은 특허와 실용 신안, 디자인(의장) 및 상표에 관한 사무와 이에 대한 심사, 심판 사무를 수행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소속 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산업재산정책국, 정보기획국, 고객협력국, 상표디자인심사국, 기계금속건설심사국, 화학생명공학심사국, 전기전자심사국, 정보통신심사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특허심판원과 특허청서울사무소,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연락처

특허청 대외협력고객지원국 고객협력총괄과
주무관 유경태
042-481-59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