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국제인쇄산업전시회 9월 8일부터 4일간 NTEX 전시장에서 개최

- 국내 최대의 인쇄산업전시회 9월 8일(수)부터 11일(토)까지 일산 KINTEX전시장에서 “Print the Imagination”의 주제로 열려

서울--(뉴스와이어)--급변하는 인쇄산업의 비전을 제시해 줄 국내 최대 인쇄인의 축제인 제17회 국제인쇄산업전시회, KIPES 2010이 오는 9월 8일(수)부터 11일(토)까지 일산 KINTEX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한국이앤엑스와 대한인쇄문화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지식경제부, 경기도, KOTRA, 대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연합회, 대한인쇄정보기술협회, 서울특별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대한인쇄연구소, 한국제책공업협동조합, 한국스크린인쇄공업협회 등 관련기관과 단체가 후원하는 KIPES 2010 전시회는 KINTEX전시장 1,2실에서 18,053㎡의 규모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최근 인쇄산업을 주도하는 세계적인 디지털인쇄 대표업체들의 최신제품과, 한층 다양해진 국내외 후가공관련 장비들, 인쇄와 IT의 융합으로 진화되고 있는 인쇄물 및 특수인쇄, 다품종 소량생산을 가능케 해주는 인쇄관련 솔루션, 고품질 인쇄를 위한 다양한 특수지, Color Management 제품 등 인쇄산업 전분야의 최신 트랜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인쇄방식과 인쇄공정의 디지털화로 기존의 인쇄영역의 틀을 벗어난 다양한 소재에 인쇄하는 장비들이 대거 선보이며, 최근 부각되고 있는 친환경 미래 인쇄기자재들도 선보인다.

미국, 일본, 독일, 중국 등에서 23개국 308개사의 세계 유수의 업체들이 참가하여 최신기술과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최근 변화하는 인쇄트랜드와 함께 관련산업의 기술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KIPES 2010 기간에는 외국인 800여명을 비롯한 5만여명의 바이어가 내방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전시회를 통하여 5천억원의 내수상담과 600억원 이상의 수출상담 등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KIPES 2010 전시 기간 중에는 한,중,일 인쇄산업 공동발전을 위한 국제포럼, KIPES 국제컨퍼런스, 라벨인쇄 관련 세미나를 비롯 동시개최행사인 국제인쇄기술 컨퍼런스(iGATec) 등 약 30여회 이상의 인쇄관련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외 다수의 전문가들이 진행할 금번 세미나를 통해서 최신의 정보와 함께 미래의 비전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방문하는 참관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서 서울역과 용산역을 포함, 서울지하철 중 전시장으로의 연계성이 가장 뛰어난 합정역, 3호선 대화역 등 주요지점과 KINTEX 전시장간의 무료셔틀버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9월 8일,9일,10일 3일간 총 4회에 걸쳐 KINTEX전시장과 인접한 파주인쇄출판도시를 방문하는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를 비롯 보진재, 활판공방, 두성종이, 한국학술정보, 북센 등을 방문 첨단인쇄시설을 견학하는 기회도 마련하였다.

이외에도 KIPES 출품업체와 국내외 바이어들을 연결시켜주는 방문객 사전 상담예약을 비롯하여 참관시 빠르고 편리한 등록을 도와주는 참관객 사전등록시스템, 저렴하고 편리한 숙박 및 교통안내 등 여러 편의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KIPES 홈페이지(www.kipes.com)를 통해서 제공하고 있다.

국제전시협회인 UFI와 지식경제부 및 경기도로 부터 인증받은 국제적인 전시회로써 KIPES가 한국을 대표하는 종합 인쇄전시회로 거듭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금번 전시회에 세계 각국의 인쇄관련 단체장, 언론인 그리고 바이어들을 초청하여 국내 관련제조업체들이 해외시장로 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KIPES 2010은 급변하는 인쇄환경에서 인쇄관련자들에게 새로운 비전을 찾을 수 있는 블루오션을 제공할 것이다.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KIPES 홈페이지에서 8월 31일까지 사전등록을 하면 전시회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안내는 전시회 실무주최측인 한국이앤엑스 KIPES 2010 사무국(전화.(02)551-0102)이나 홈페이지(www.kipes.com)를 이용하면 된다.

http://www.kipes.com

웹사이트: http://www.eandex.co.kr

연락처

KIPES 전시회 사무국
김평수 과장
02-551-0102, 010-6236-01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