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제20회 서울 소방 활동 사진공모전 개최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본부장 최웅길)는 화재,구조 및 구급 등 재난 현장에서 시민의 안전을 위해 봉사하는 119의 활동상, 각종재난 및 화재예방 등 시민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제 20회 서울 소방 활동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들어 20회 째를 맞고 있는 서울 소방 활동 사진공모전은 소방안전 분야에서 전통과 권위가 있는 행사로 손꼽히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9월 1일부터 20일까지 사진, 영상물은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 또는 서울시내 가까운 소방서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고, 불조심 포스터는 관할 소방서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분야는 사진, 영상물, 포스터 3개 부문으로 사진과 영상물은 누구든지 응모할 수 있고, 포스터는 서울시내 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전’ 주제는 각종 재난현장의 위험성과 인명구조 활동 뿐 아니라 화재, 어린이 안전사고 등 생활 속에 안전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내용이나, 봉사미담사례 등을 자유스럽게 표현한 작품이면 된다.
‘공모전’ 대상 수상자에게는 서울특별시장상과 상금 50만 원(불조심 포스터 상금 15만 원)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우수상, 특별상에게 각각 서울특별시 시장상과 상금 30만원, 10만원을 수여한다.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본부장 최웅길)는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화재 등 재난현장과 생활 속 안전, 훈훈한 119미담사례를 찍고, 만들고, 그려 보면서 안전하고 행복한 가정과 서울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하였다.
제20회 서울소방활동 작품공모전
1. 공모부문 : 사진, 영상물, 불조심포스터
2. 작품소재
○ 화재 등 각종재난, 재해 및 구조·구급현장 등에서 헌신·봉사하는 소방공무원의 다양한 활동상을 담은 내용
○ 화재예방, 소방교육·훈련, 119홍보, 봉사·미담, 기타 시민안전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내용
3. 응모자격 및 대상
○ 사진, 영상물부문 : 시민고객 누구나
○ 불조심포스터부문 : 초등학생(서울시내 초등학교에 재학)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소방재난본부 안전지원과
홍보기획팀 홍명택
3706-163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