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전국창작지능로봇경진대회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

뉴스 제공
알코
2010-08-23 06:10
대구--(뉴스와이어)--매년 여름을 청소년들의 로봇 열기로 달구었던 ‘전국창작지능로봇경진대회’가 2010년 8월 22일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올해로 제 8회를 맞게 되는‘전국창작지능로봇경진대회’는 지난 5월부터 7월 까지 전국 10개 지역에서 예선대회가 개최되었으며, 전국 본선대회는 초·중·고 총150여팀이 참가하였다. 경기 결과, 경기부문은 초등 제네시스팀, 중학 Rotation팀, 고등 프라이드팀, 창작부문은 초등 FREES팀, 중학 Mentors팀, 고등 NEXT_JHC2팀이 대상을 수상하였다.

본 대회를 주최, 주관 하는 (사)대한창작지능로봇협회 조직위원장 이자 (주)알코 박종웅 회장은 이날 본선대회에 수상한 학생들에게는 오는 11월05일~ 11월07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있을 WRO(World Robot Olympiad) 세계로봇올림피아드 대회 참가 자격은 물론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과 경상북도지사상 등을 수여하였다.

대한창작지능로봇협회 조직위원장인 박종웅 회장은 “매년 영남권에서 주로 개최되던 전국창작지능로봇경진대회는 매년 참가선수들의 지리적인 접근성 문제로 작은 애로사항이 있었던 찰나 2008년 전국대회 대회장역임과 2009년 WRO 세계대회 한국대회 유치단장으로 활동하여 국내 세계로봇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끈 이철우 국회의원이 올 대회유치를 위해 김천시와 본 협회와의 조우에 앞장서 국토중심도시인 김천시 에서 개최하게 되었다”면서 “참가선수들의 지리적인 접근성이 좀 더 용이하여 과학문화확산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전국창작지능로봇경진대회’는 과학을 사랑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로봇 과학도로서의 자신의 재능을 펼치고 과학적 창의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뛰어난 과학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매해 개최된다.

본선대회의 각 종목 우승자들은 매년 세계 로봇대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은 물론 세계시민으로서의 역량도 한껏 발휘할 것이다.

알코 개요
덴마크 레고사(LEGO System A/S)와 계약한 (주)알코(www.alcos.co.kr)는 전국에 120여 개 이상의 레고교육센터를 설립하여 한국 내에서 레고교육센터(LEGO Education Center)와 레고 홈러닝(LEGO Home Learning)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어린이/청소년 창의성 개발 교육기관이다.

(사)대한창작지능로봇협회: http://www.icira.org

웹사이트: http://www.alcos.co.kr

연락처

알코 영업1팀
대리 성현우
053-325-12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