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의료실비보험’ 밀어내고 판매율 1위 기록
암보험은 암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필수라고 불릴 정도로 중요한 보험이며, 그만큼 대중적인 보험이다. 하지만 이런 암보험상품은 보험시장에서 점차 사라지고 있다. 이미 국내 대형 보험사는 특약의 형태로 다른 건강 및 의료보험 상품에 추가하여 판매하고 있을 뿐, 전문 암보험상품을 판매하고 있지는 않다.
보험시장에서 암보험 상품이 몇 개 남지 않은 시점에서 M사의 암보험 상품이 8월까지만 판매를 한다는 선언으로 인해 최근 암보험에 대한 관심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 인스밸리 통계의 주간 보험판매 순위에 따르면 W암보험이 16.7%의 시장점유율로 1위에 올라있으며, P암보험은 14.9%로 3위에 올라와있다.
보험 종류별로 봤을 때는 시장점유율이 25.9%인 의료실비보험을 뛰어 넘어 41.6%로 암보험이 1위 자리에 올라와 있다. 몇 년간은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던 의료실비보험이지만 이번 암보험의 이슈화의 여파가 크기 때문에 순위를 내줄 수밖에 없었다.
스트레스와 공해 등 각종 현대사회의 요인들로 인해 암 발생률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실정에서 암 치료비를 마련할 수 있는 암보험 상품이 사라지고 있는 현재의 추세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반길 수 없는 점이 많다. 최근 보험업계에서는 회사의 손익 때문에 암보험 상품을 아예 판매종료 하는 것보다 차라리 보험료를 높여서라도 암보험 상품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보험비교 전문사이트 인스밸리에서는 (www.insvalley.com) 에서는 암보험의 보험료를 계산해 볼 수 있으며 전문 상담원의 세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암에 대한 대비가 충분치 않다면 더 많은 상품이 판매종료에 들어가거나, 혹은 암보험료가 더 인상되기 전에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인스밸리 개요
인스밸리는 2000년 7월 삼성그룹의 보험계리 및 상품, 자동차보험, 마케팅, 언더라이팅 등 국내 최고수준의 보험전문가 20여명이 인터넷 기반의 보험판매전문회사로 설립한 초미니 삼성관계사로 출범하여 'No.1 인터넷보험쇼핑몰'을 지향하는 보험전문 사이트를 탄생시켰습니다. 인스밸리는 현재 시뮬레이션과 전문가 상담을 통한 컨설팅서비스,각종 보험상품, 특히 인스밸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파격적 가격의 상품을 구비한 온라인 보험쇼핑몰서비스,보험 및 재테크 관련 각종 정보를 제공해 드리는 정보제공서비스 등을 통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이익을 위하여' 운영되는 독립된 보험전문포털을 만들어 가자는 초심을 실현해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insvalley.com
연락처
인스밸리 마케팅팀
양정회 대리
02-2193-0367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