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원전시공 ‘KEPIC’ 인증 취득

뉴스 제공
롯데건설
2010-08-23 09:49
서울--(뉴스와이어)--롯데건설은 원자력 발전소 시공을 위한 자격 요건인 전력산업기술기준(KEPIC, Korea Electric Power Industry Code) 인증서를 23일 취득했다.

KEPIC 인증은 대한전기협회에서 원전의 안정성 및 신뢰성 확보에 기여할 수 있도록 규정한 제도로 국내 원자력 발전소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자격요건이다.

롯데건설은 지난 2009년 12월 원전사업 TFT를 신설해 KEPIC 인증을 추진해왔으며, 원자력 기계, 전기, 구조, 공조기기 등 원자력 시공을 위한 모든 분야에서 인증을 받았다.

롯데건설은 아울러 해외 원전사업 진출을 위해 미국기계협회(ASME, Americ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자격인증도 획득할 계획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건설업의 다양한 분야 중 원자력 발전 부분은 최고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요구되는 분야로, 이번 자격을 인증을 통해 연관된 기술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실적과 기술력을 쌓아 세계 원전 시장에도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롯데건설 개요
롯데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2018년까지 핵심 사업 강화 및 해외 사업 비중 확대를 통해 아시아를 선도하는 ‘아시아 TOP 10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VISION 2018’을 선포하고 수행해 나가고 있다. 비전 추진을 위해 경영 방침과 핵심 가치를 설정했으며, 비전 달성을 위해 유통·금융, 식품·건설·관광, 화학·제조, 지원 등 각 부문과 지역에서 수행해야 할 성장과제를 선정,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비전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비전 2018 추진 체계’, ‘임직원 자긍심 강화 프로그램’, ’미래 인재 양성’, ’브랜드 경영’, ’고객 심층 이해’를 5대 핵심 실행기반으로 설정, 이를 성공적으로 실현함으로써 글로벌 기업의 위상에 걸맞는 경영 인프라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on.co.kr

연락처

롯데건설 홍보팀
허봉회 사원
02-3480-910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