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사이버농업인과 소비자 상생 교류의 장터 운영

뉴스 제공
강원도농업기술원
2010-08-23 10:36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박흥재)에서는 강원도전자상거래농업인연합회와 공동으로 8.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서울 성북구 풍림아파트에서 강원도의 청정·고품질 우수농산물과 도시소비자의 만남인‘강원도 사이버 농업인 녹색성장 만남의 장’행사를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만남의 장은 원주·횡성 등 우리도내 9개시군 사이버농업인 33명이 참가하여 자신의 농장에서 생산한 찰옥수수·잡곡·인삼·산채류 등 50여 품목을 소개하는 행사로서 강원의 청정성과 농업인의 땀이 어우러진 고품질 안전농산물임을 자신하고 있기에 현장판매 뿐만 아니라 이 행사를 계기로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지속적인 직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행사로는 사물놀이·즉석경매·퀴즈 등 소비자 흥미를 유발하는 이벤트와 더불어 시군별 농산물 시식코너와 판매부스를 운영하고 강원농산물 우수성 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농업기술원 작물경영연구과 사종구과장은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계한 만남의 장 행사는 강원농산물의 청정·우수·안전성을 도시소비자에게 알리는데 가장 효과가 높은 프로그램으로, 이번행사의 성과를 면밀히 분석하여 향후에도 우리도내 농업인생산단체와 도시의 대규모 아파트단지를 연계하는 만남의 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ares.gangwon.kr

연락처

강원도농업기술원 작물경영연구과
과장 사종구
033-258-96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