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4일 서울남산국악당에서 ‘9988 어르신 행복콘서트’ 열어

- 남도국악의 전통을 이어갈 전라남도 어린이국악단 초청 공연

- 사물놀이, 창작무용, 국악가요 등 흥겨운 한마당 펼쳐

- 이번이 6회째로 연말까지 다양한 장르에 걸쳐 9차례 더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오는 24일 오후 3시부터 서울남산국악당에서 ‘9988 어르신 행복콘서트’를 연다고 밝혔다.

‘9988 어르신 행복콘서트’는 노인의 다양한 문화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2008년 12월부터 60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들어 6번째다.

이번 공연은 여름철 특별 기획공연으로 남도국악의 전통을 이어갈 어린 꿈나무들로 구성된 전라남도어린이국악단이 출연하여 사물놀이, 창작무용, 국악가요 등을 선보인다.

21세기 새로운 문화시대를 주도해 나갈 전남어린이국악단은 초·중학생으로 이뤄져 있으며 창악부, 무용부, 기악부 등 구성되어 국악의 우수성과 남도음악의 맥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공연에는 사물놀이를 위한 협주곡, 창작무용(꽃바구니 춤, 신검무), 가야금병창(춘향가 중 기생점고), 25현 가야금 연주 (최진사댁 셋째 딸), 국악가요(민요메들리) 등 다양한 국악공연이 이어진다.

시 관계자는 “올해 ‘9988 어르신 행복콘서트’를 9차례 더 개최해, 국악, 클래식, 사물놀이 등 다양한 장르에 걸쳐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서울시내 60세 이상 330명이 선착순으로 관람할 수 있으며, 오후 2시 30분까지 입장해야 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시 복지국
노인복지과장 김명용
3707-92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