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추석 대비 부정축산물 및 쇠고기이력제 특별단속 실시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축산물 소비가 증가되는 추석 성수기를 대비하여 둔갑판매 및 위생사고 등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축산물에 대한 특별단속을 도, 시·군 및 명예축산물감시원 등과 합동단속반을 편성하여 8.30일부터 9.20일까지 22일간 실시한다.

이번에 도축장·축산물가공업소·식육포장처리업소·보관·운반·판매 전 과정, 원산지 표시기준 준수여부, 쇠고기이력제 단계별 영업자 준수사항에 대한 단속이 실시되고, 갈비가공품(갈비세트), 식육추출가공품 (엑기스), 햄류(햄세트) 등 선물용 축산물을 가공·포장하는 업소를 대상으로 강도 높은 점검을 실시한다.

단속 대상은 총 2,720개소로 도축·집유장 17개소, 축산물가공·식육 포장처리업 183개소, 축산물보관·운반업 43개소, 축산물판매업 2,477개소이며, 특히 쇠고기이력제 관련 소 사육농가, 중개상인에 대한 위반사항도 점검 대상이고, 위반업소는 고발, 영업정지 및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실시할 계획이다.

강원도는 지난 7월 398개소를 대상으로 하절기 축산물 특별단속을 실시하여(‘10.7.5~7.9), 제조연월일 또는 유통기한 미표시 축산물 진열·보관, 거래내역서 미작성, 자체위생관리기준 미 준수 및 건강 진단 미실시 등의 위반업소 57개소를 적발하여, 영업정지 13, 과태료 부과 34, 영업장 폐쇄·시설개선 2, 경고 8개소에 대하여 행정처분을 실시하여 도내 축산물에 대한 위생 수준을 높여 나간바 있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축산과
유통위생담당 박인규
(033) 249-265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