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아카데미, 재외동포 대상 기술연수 섬유(패턴)부분 수업 실시

- 이해하기 쉬운 수업 진행으로 동포들에게 큰 만족감 선사

뉴스 제공
서울패션아카데미
2010-08-23 15:47
서울--(뉴스와이어)--현재 법무부는 한국 내에 입국하려는 무연고동포방문취업대기자가 10만 명을 웃돌고 있는 상황에서 추첨대기자들에게 단기종합(C-3) 비자를 발급해주고 있지만 이들에 대한 관리가 소홀하거나 한국생활정착에 대한 기술지도가 없다면 앞으로 H-2 자격으로 입국할 경우 국내생활에 대한 적응능력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판단아래 재외동포에 대한 기술연수기관을 새로 신설하였다.

또 이를 현실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법무부 외국인정책본부의 정책에 따른 출입국관련법규를 충족하면서 동포들의 기술연수를 강화하여 한국생활정착에 도움을 주기 위한 관련규정도 새로 내왔다. 이 규정에 따라 법무부의 공식인정을 받은 교육과학기술부 소속 전국 3,500여개소의 기술교육기관을 활용하기로 하고 우선 인력이 부족한 분야에서 재외동포기술연수를 실시하여 인력이 급히 수요 되는 서울 등 5대광역시를 시범실시하기로 하였다.

이처럼 이번 방문취업추첨대기자로 입국한 동포들은 단기종합(C-3비자)으로 입국한 후 국내에서 기술연수를 받고자 할 경우 1년간 계속 체류할 수 있는 일반연수(D-4) 자격변경 및 주당 20시간의 취업활동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있다. 특히 주목해야 할 것은 일반연수자격으로 체류자격을 변경한 후 6개월 내에 국가기술자격증 취득하였거나 1년간 기술연수를 받은 추첨대기자들에게는 방문취업자격으로 변경(H-2 최장 4년 10개월)해 주기로 하였다. 이밖에도 법무부가 정하는 산업분야에서 4년 이상 지속적으로 근무하는 경우에는 영주(F-5) 자격변경도 가능토록 하였다.

이번에 시범으로 실시되고 있는 기술연수항목 중 섬유(패턴)지정 학원인 서울패션아카데미에서는 매주 5일 기준으로 6개월간의 시간이 소요되며, 동포들의 편의와 비용을 감안하여 새벽, 오전, 오후, 야간, 주말(토·일)반으로 나누어 수강을 실시하고 있다.

서울패션아카데미는 섬유(패턴) 국가기술자격증 수업을 이해하기 쉽게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서 동포들에게 큰 만족도를 주고 있어서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서울패션아카데미는 보다 체계적인 패턴교육을 위하여 미국의 패션디자인전문 학교인 데신디자인컬리지와 함께 ‘韓美 패턴연구소’를 개설하여 동종업계에서도 돋보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서울패션아카데미 개요
서울 마포구 상수동에 위치한 서울패션직업전문학교(학장 박정원)은 교육부 인증을 받아, 2년제와 4년제 대학과정을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학력(학점)인정 교육기관이다. 실무중심의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으로 차별화된 전문성을 갖춘 패션디자인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졸업 후 취업・유학・창업・대학원 진학 등이 가능하다. 자매 교육기관으로는, 패션디자인 단기속성과정과 국비교육과정 등의 실기・실무중심 패션디자인연구원 서울패션아카데미가 운영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2a.co.kr

연락처

서울패션아카데미 교무행정실
김민수 과장
02-755-375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