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장관, 경남지역 정책설명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는 지방자치단체와 유기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협력 증진과 지역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중앙과 지역현장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8월 24일 경남 더시티7풀만호텔에서 정책설명회를 갖는다.

이날 백희영 여성가족부 장관은 경남지역 단체(시설) 대표들과 서만근 경상남도 부지사를 만나 새롭게 출범한(‘10.3.19) 여성가족부의 정책을 설명하고, 여성·가족·청소년 정책에 대한 정책적 논의와 지역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 백 장관은 우리 사회가 겪고 있는 경제 어려움 극복과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여성·가족·청소년 정책의 실천계획을 설명하면서, 여성일자리 창출, 일·가정 양립을 위한 유연근무제(퍼플잡) 확산 그리고, 아동·여성 및 청소년의 안전 확보 등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백희영 장관은 친족에 의한 성폭력 피해아동·청소년을 집중 보호하기 위하여 전국 최초로 창원에서 문을 여는‘아동청소년 전용쉼터(일명 ‘우리 아이집’)’개소식에 참석한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기획재정담당관실
사무관 서동진
2075-456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